유학마당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유학정보 > 수속정보 > 일본입국안내
 
일본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출입국기록카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출입국카드 작성 방법은 커뮤니티 싸이월드클럽 또는 기타출국서비스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입국기록카드 (Disembarkation Card)에 필요사항이 기입되어 있는 지 확인한 후 여권과 함께 Immigration
 
편명을 확인하여 턴테이블(turn table)에서 기다립니다.
 
면세범위를 추과하지 않은 경우는 녹색 검사대로, 초과했거나 분명하지 않을 때는 적색 검사대에서 검사를 받습니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버스티켓 카운터에서 승차권을 구입하여 승차장으로 진행하고, 전철를 이용 하는 경우는 지하 1층으로 이동합니다. 기숙사 픽업의 경우, 공항에서 만나기로 한 경우는 도착로비에서 대기하고, 직접 픽업장소로 가야하는 경우는 기숙사에 전화를 걸어 자신의 리무진 혹은 전철 탑승시간을 알립니다. 일본의 나리타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교통수단은 리무진, 익스프레스, 스카이라이너, JR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짐이 많을 경우에는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여 당장 필요한 짐을 빼고 나머지는 택배를 부치고, 몸만 이동하면 훨씬 편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아울러, 택배서비스의 경우 50kg에 약 2,500엔 정도이므로, 그리 많은 돈이 드는 편은 아니나 사전에 기숙사주소등을 정확히 한자로 알고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